소식알림

이홍선 원장의 바른 피부 이야기(1) : 골칫거리 여드름은 어떤 치료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인드피부과 댓글 0건 조회 6,421회 작성일 15-08-04 16:58

본문



사춘기여드름부터 성인여드름까지. 피부의 골칫거리 중 하나로 꼽히는 여드름은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라면 우선순위로 해결해야 할 문제다.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에 안드로겐 이라는 호르몬의 분비로 피지가 과다 생성되어 피부의 모공을 막고 여드름 균을 증식하게 된다. 한창 외모에 관심이 많은 사춘기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피부과치료를 받지 않고 잘못 건드리는 경우가 많아 성인이 되어 색소침착, 여드름흉터 등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사춘기를 벗어나면 여드름은 더 이상 나지 않을까? 그렇지 않다. 여드름은 피지의 과다분비 외에도 모낭충, 스트레스, 화장품, 흡연, 음주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언제나 생길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항상 이를 염두에 두고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여드름이 골칫거리인 이유는 원인도 다양하지만 여드름으로 파생하는 피부문제들이 많기 때문이다. 가장 흔한 것이 울긋불긋 남게 되는 피부색소침착, 그리고 피부에 보기 싫은 구멍을 만드는 여드름흉터, 모공흉터다. 그래서 여드름치료는 추가적으로 색소침착관리 혹은 피부재생관리를 추가적으로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아, 여드름발생원인부터 추가적인 치료까지 본인의 피부문제에 걸 맞는 맞춤치료가 현명한 선택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맵